Keidanren Creep No.56 (1997 년 5 월 22 일)산업 기술위원회 지적 재산 소위원회 (Marushima Giichi 회장) / 5 월 7 일
지금은 일본의 지적 창조 시대입니다
-21 세기의 지적 재산권을 고려한 토론 회의 보고서
특허청의 사무 총장을위한 사립 토론 그룹 인 "21 세기의 지적 재산권에 대한 토론"은 21 세기에 목표를 목표로해야 할 특허 정책의 방향에 대한 보고서를 작성하여 최근의 변화를 고려하여 지난 달에 발표했습니다. 지적 재산소 소위원회는 특허청의 총무 부와 Okada의 정보 배포 부서, 산업 재산 및 일반 정보 센터 인 Hirosawa를 초청하여 보고서에 대한 설명 및 교환 의견에 대한 설명을 들었습니다. 우리는 또한 일본 저작권 센터가 고려하고있는 수수료 개정에 대한 센터의 설명을 들었습니다.
총회 책임자 히로사와 설명 요약
- 지적 재산권을 둘러싼 현재 상황"21 세기의 지적 재산권에 대한 고려"는 지적 재산권에 관심이 있었지만 회원으로서 전문가가 아닌 사람들을 특징으로했습니다. 이에 대한 배경은 21 세기 이전에 더 광범위한 중기에서 장기적인 관점에서 지적 재산권을 검토 할 필요성이었습니다. 일본 사회에서 지적 재산권이하는 역할은 미국에 비해 원래 예상되는 역할보다 약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21 세기를 향해 새로운 운동이 이루어지면서 우리는 지적 재산권 시스템을 적극적으로 바꿔야합니다.
향후 두 가지 주요 정보화 및 세계화의 급증은 지적 재산권을 둘러싼 환경을 정의 할 것입니다. 21 세기는 지적 창조의 시대이며 과학과 기술이 중요하지만 이런 이유로 지적 재산권을 통해 지적 창조주기를 만들어야합니다. 다시 말해,이주기에는 연구 개발의 결과 인 기술에 대한 적절한 권리를 설정하고 다음 연구 개발을 수행하는 데이를 사용하는 것이 포함됩니다.
미국은 1980 년대 이래로 전파 (특허 강조) 정책을 채택했으며 지적 재산권의 입장을 명확히했습니다. 이것은 캐치 업 기술 개발의 결과를 보호하는 데 기반을 둔 일본과의 큰 차이입니다. 일본은 세계 최대의 특허 출원 국가이며 지난 10 년 동안 약 440 만 명의 신청이 미국 수의 4 배로 제출되었습니다. 반면, 기술 무역을 살펴보면 일본의 적자는 약 4 조 엔이며, 미국은 약 16 조 엔의 잉여금을 가지고 있습니다. 미국 기업들은 해외에서 특허 출원을 적극적으로 제출하고 있으며, 특허로 해외 시장을 억제하기위한 상당한 움직임이 있습니다.
- 현재 지적 재산권지적 재산권에 대한 인식을 높이려면 의식의 혁명이 필요합니다. 지적 재산권은 산업과 문화의 홍보로 인정되는 권리이며, 정보화와 세계화로 인해 그 메커니즘이 바뀔 것입니다. 산업, 대학 및 연구소 및 정부는 지적 재산권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이를 활용하기위한 시스템을 수립해야합니다. 위의 일반 토론을 고려하여 토론 그룹은 다음 8 가지 권장 사항을 편집했습니다.
- 넓은 보호
정보 및 최첨단 기술 분야의 확산으로서 지적 재산권이 적용되는 영역은 생명 공학, 전자 전자 제품, 컴퓨터 소프트웨어 등과 같은 분야를 포함하도록 확장되었습니다. 고급 정보 사회가 미래에 발전함에 따라, 그것을 보호하는 방법과 방법을 조직해야 할 것입니다.
또한 기존의 특허는 주로 제조 산업에 있었지만 앞으로는 전자 머니 특허와 같은 금융 및 유통과 같은 서비스로 확대 될 것입니다.
전통적으로 일본에서는 개선 된 캐치 업 발명품을 위해 많은 수의 응용 프로그램을 제출하는 경향이 있었지만 향후에는 수량에서 품질로 변경하는 것이 중요 할 것이며, 이는 기본 발명을 강조합니다.
- 강력한 보호
특허권 침해 발생시 손해 금액은 지적 재산권의 무게를 보장하는 지표입니다. 미국의 특허 침해에 대한 평균 보상은 케이스 당 100 억 엔이지만 일본에서는 4 천 6 백만 엔입니다. 또한, 대부분의 손해 금액은 구현 수수료와 동일하기 때문에 특허를 침해 한 후에도 보상을 지불하는 데 동일하게 적용되는 상황이 있습니다.
이 상황을 개선하기 위해서는 너무 낮은 손해의 양을 높이야합니다. 이것은 산업 부동산 협의회에서 논의되기로 결정되었습니다.
- 대학 및 연구 기관의 지적 재산 증진
대학교 및 연구소의 Institutes of University and Research Institutes는 지적 재산권에 관심이 거의 없으며 일본 대학에는 미국에 수십 개의 특허 출원이 있습니다. 국가 연구 기관으로부터 특허를 얻은 수익은 투자 된 연구 기금의 0.1% 미만입니다.
따라서, 연구 개발 결과를 원활하게 제정하는 연락 기능을 강화하고 논문뿐만 아니라 지적 재산권도 연구 활동의 결과로 지적 재산권을 평가해야합니다. 또한 개별 연구원에 대한 권리의 귀속에 대한 인센티브를 강화하고 국가 연구 기관과 민간 기업 간의 공동 연구 결과의 귀속을 강화할 새로운 시스템을 만들기 위해 노력해야합니다.
- 특허 시장 생성
현재 존재하는 680,000 개의 특허 중, 특허의 3 분의 1만이 상용화 등을 통해 사용되었습니다. 우리는 중소 기업 및 벤처 회사에서 상용화되어이를 활용할 수있는 휴면 특허를 활용하고 싶습니다. 또한 부동산 담보보다는 지적 재산권에 따라 자금을 모금 할 수있는 시스템을 고려해야합니다.
- 전자 특허 구현
특허 사무소는 서부에 앞서 종이없는 계획을 구현하고 있지만 멀티미디어 기술을 사용하여 전자 특허 시스템의 추가 발전에 대해 생각하고 싶습니다. 당사는 양방향 온라인 신청서를 홍보하고 인터넷을 통해 특허 정보 및 기타 정보를 제공하며 국가 특허 사무소 간 네트워킹을 통해 전자 특허 사무소를 완료하는 것을 목표로합니다.
- 개발 도상국의 협력 촉진
일본 기업의 활동이 주로 아시아 지역에서 더욱 활성화되면서 모방 문제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특허청은 아시아의 지적 재산권을 보호하기위한 시스템 설립에 협력하고자합니다.
- 보편적 특허로가는 길
현재의 지적 재산권 시스템은 각 국가에 대한 권리의 확립에 기반을두고 있지만 국경이없는쪽으로 이동하기 위해서는 국경을 인식 할 필요가없는 시스템이 필요합니다. 우리는 검색 결과의 상호 인증과 특허의 상호 인증 과정을 따르는 동안 보편적 특허가되는 길을 추구해야합니다. 이를 위해, 우리는 현재 일본에서 2 년이 걸리는 스크리닝 기간을 절반으로 줄이고 싶습니다.
- 지적 재산 정책의 국가 이니셔티브
Young Report는 미국에서 소개 된 친 선정 정책의 촉매제였습니다. 일본은 또한 지적 재산권에 관한 기본 정책을 공식화해야합니다.
xem bóng đá lưu/일본 홈페이지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