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eidanren Creep No.121 (2000 년 3 월 23 일)
23rd Japan-Mexico Economic Council 2nd Executive Level 회의/3 월 3 일
두 번째 행정 수준 회의는 23 번째 일본-멕시코 경제 협의회 (4 월 10 일 ~ 11 일)와 일본의 외부 무역 촉진 협회 (External Trade Promotion Association)의 계획 부장 인 이노우에 마사루 (xem kênh bóng đá tv Masaru)는 최근 일본과 일본 간의 무역 및 투자 관계, 그리고 일본-미코 투자 계약을 체결하려는 현재의 노력에 대해 이야기했다. xem kênh bóng đá tv 국장은 일본과 인도 간의 자유 무역 협정은 주로 전자 부문에서 혜택을 제공 할 것이며, Nakazono 부사장은 가능한 한 빨리 멕시코와 고급 투자 계약을 체결하고 싶다고 말했다.
일본은 멕시코의 세 번째 수출 파트너이자 두 번째 수입 파트너이지만 NAFTA가 서명 한 이후 미국의 1 위는 성장했습니다.
일본에서 멕시코로 거의 모든 수출은 산업 제품입니다. 이 회사는 특히 일본 Maquiladora 회사의 전자 전자 구성 요소와 멕시코 국내 자동차 생산 정책에 따라 현지에서 생산되는 조립품을위한 자동차 부품에 중점을두고 있습니다.
멕시코에서 일본으로의 수입은 주로 석유에 중점을 두었지 만 최근에는 산업 제품과 식품이 성장하고 있습니다. 특히, 완제품을 일본으로 수출하기 위해 확장 한 일본 기업들이 일본의 "역 수입"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멕시코 측의 무역 장벽은 수입 관세가 단순 평균에서 12.6%, 가중 평균 10%로 높다는 것입니다. 더욱이, 1999 년에 자유 무역 협정이 끝나지 않은 국가들에 대해서만 관세가 제기되었으며, 서명 한 국가들과의 관세 격차를 확대했습니다.
일본과 멕시코간에 자유 무역 협정이 체결되면 상당한 관세 혜택이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특히, 전기 및 전자 제품 분야에서 2000 년 말 마킬라 도라의 본딩 수입 시스템이 폐지 된 후, 대안 조치는 0%에서 5%로 부품 관세를 내야한다고 발표되었지만 자유 무역 계약이 세금이 없으면 일본 기업에게 큰 이점이있을 것입니다.
일본은 멕시코에 대한 투자에서 7 위를 차지했습니다. 주요 분야는 자동차, 커뮤니케이션, 라디오, TV, 사운드, 상업 등입니다. 멕시코에서 일본에 대한 투자는 거의 없습니다. 일본 기업의 최신 투자 특성은 다음과 같습니다.
일본은 지금까지 8 개국과 양자 투자 계약을 체결했지만 내용은 충분하지 않았습니다. 한국은 곧 멕시코와의 투자 계약 협상을 시작할 계획이지만, 일본은 투자 허가, 투명성 보장 및 이전 계약에 포함되지 않은 성과 요청을 금지하는 국가 대우를 포함하여 높은 수준의 계약을 창출하기 위해 일본을 만들고있다.